경북대 출판부 다양한 전문서 출판

입력 1994-07-25 00:00:00

경북대학교출판부가 최근 {한국의 채소} {백합과 채소재배기술} {병리진단에 있어서 전자현미경의 유용성} {어휘장이론연구}등 이대학교수들이 지은4권의 전문서적을 펴냈다.40여년간 채소원예학을 전공한 이우승교수(원예학과)가 지은 {한국의 채소}는 우리나라에서 과거 재배되었거나 현재 재배되고있는 채소 56종의 명칭 원산지 내력 재래품종 생산변천 품종형태 생리생태적특징 식품가치와 효능등에 대한 역사적사실과 새로운 정보를 담고있다.

이우승교수를 비롯 20여명의 저명교수와 연구자들이 공동으로 펴낸 {백합과채소재배기술}은 마늘 양파등 양념채소의 원산지 내력 식품가치와 효능 생산통계 재배기술 병충해방제 수확저장에 이르는 광범위한 새로운 정보를 담고있다.

의과대 손태중교수가 번역한 {병리조직진단에 있어서 전자현미경의 유용성}은 현재 일본에서 병리학및 임상의학의 제1선에서 직접 활약하고 있는 1백46명의 의학자들이 공동저술한 세계적인 저서다.

독어교육과 정시호교수가 지은 {어휘장이론연구}는 독일 언어내용학파의핵심이론인 흄볼트의 언어관에 입각한 어휘장 이론의 발원에서부터 1980년대후반까지 어떠한 배경에서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를 주로 독일권의 중요학자들의 성과에 바탕해서 세밀하게 밝히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