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드림팀 민주당은 온전히 제 몫…진짜 승부는 이제부터"

입력 2021-10-24 20:02:37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오후 이낙연 전 대표와 회동하는 서울 종로구 안국동 한 찻집에 먼저 도착, 이 전 대표를 맞이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오후 이낙연 전 대표와 회동하는 서울 종로구 안국동 한 찻집에 먼저 도착, 이 전 대표를 맞이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24일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회동한 뒤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이낙연 대표님께서 민주당의 승리와 정권 재창출을 위해 모든 힘을 모아 함께해 주시겠다는 말씀 주셨다"며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가자는 말씀도 공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를 잇는다는 것, 본선에서 승리하는 것의 중요성과 무게감을 다시 한 번 깊이 새기는 자리였다"며 "역사와 국민 앞에 제게 주어진 책무를 다할 것이다. 이낙연 대표님의 고견 깊이 새기고 잘 실천해서 반드시 승리하고 더 새로운 정부 더 새로운 나라 만들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경선보다 몇 배 더 중요한 본선이 우리 앞에 있다. 4기 민주정부를 세우려면 우리부터 하나가 되어야 한다. 우리가 가진 유일한 무기는 '단단히 하나로 뭉치는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제 드림팀 민주당은 온전히 저의 몫이 되었다"며 "아직 마음이 다 풀어지지 않은 분들도 계신 줄 안다. 가능하다면 그분들과도 만나 마음을 나누고 싶다. 부족한 점은 채우고 고쳐야 할 점은 고쳐가면서 함께 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가 같은 민주당의 이름으로, 동지의 이름으로 서로를 조금 더 품어 안고 이해하며 화합해서 앞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낙연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함께 꼭 잡아주신 손, 따뜻하게 안아주신 마음 늘 깊이 간직하고 4기 민주정부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