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23일 토요일(음력 9월18일)>

입력 2021-10-23 04:30:00

쥐띠(子)

▶36년생 실망할 필요 전혀 없으니 재 충전의 시간이라 여기고 한 템포 쉬어가길 바라요.
▶48년생 나의 약점이 들켜 발끈할 수 있지만 최대한 여유로운척 행동해야 유리하답니다.
▶60년생 옛 생각으로 집중이 어려울 수 있지만 끈기있는 마음을 계속해서 되새겨야 해요.
▶72년생 좋은 말이라도 잘 가려야 한답니다. 날 꼬득여 실속을 챙기려는 사람이 많네요.
▶84년생 바쁘기 때문에 신경쓰지 힘들겠지만 오늘은 가족들과 대화시간을 꼭 가져봐요.

소띠(丑)

▶37년생 금전적으로 걱정없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시원하게 한 턱 내봐도 좋겠습니다.
▶49년생 평소에 잘 입지않던 옷이나 헤어스타일 변화로 기분전화를 시도해봐도 좋네요.
▶61년생 여태 쌓아왔던 대인관계의 힘을 발휘할 수 있으니 머뭇거리지 말고 도전해봐요.
▶73년생 혼자 모든 일을 결정하고 해결해도 좋으나 스스로를 너무 과신하지 않길 바라요.
▶85년생 남을 돕다 내 일에 소홀해지기 쉬우니 우선 내 일부터 철저하게 마무리 하세요.

범띠(寅)

▶38년생 옳은 말을 하더라도 욕먹을 수 있으니 나서지 말고 조용하게 존재를 드러내봐요.
▶50년생 가장 큰 무기는 나중에 보여줘야 유리하니 지금은 간만 살짝 보여줘도 좋습니다.
▶62년생 나의 노력은 나만 알고 있을테니 날 위한 응원이 없더라도 너무 상심하지 말아요.
▶74년생 좋은 이웃은 훌륭한 자산이 되어 줄 거에요. 이웃과의 시비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86년생 나만 모르는 일이 없도록 눈치를 잘 살펴보길 바라요. 동료들과 소통이 필요해요.

토끼띠(卯)

▶39년생 당장은 눈 앞의 이익이 아른아른거리더라도 좀더 멀리 바라볼 수 있길 바랍니다.
▶51년생 다른 사람들 말을 듣기보단 내 생각과 내 직감을 믿어보면 유리한 하루겠습니다.
▶63년생 이보다 더 잘할 수는 없겠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지금처럼만 해도 좋겠습니다.
▶75년생 잔소리 같더라도 머지 않아 부모님의 지혜에서 나온 말은 틀린게 없단걸 알아요.
▶87년생 적다고 슬퍼하지 말아요. 하나라도 가지고 있어 감사하단 마음이 중요하답니다.

용띠(辰)

▶40년생 마음을 사기위해 멋진 장비나 기술도 좋지만 공감하는 능력이 더 중요하답니다.
▶52년생 늦어도 괜찮으니 결과에 좀더 주력해보길 바라요. 빠른 것보다 정확한게 좋아요.
▶64년생 대응해봤자 내 속만 타들어가네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는게 낫습니다.
▶76년생 이성문제라면 시간 지나면 해결될테니 지금은 혼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88년생 안 되는건 시간이 지나도 안 될 수 있으니 일찌감치 포기하는게 나을 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내 경험을 믿고 자신감있게 말해보세요. 당당한 모습에 사람들도 따라줄 거에요.
▶53년생 옳은 것이라 생각된다면 끝까지 밀어붙여 보세요. 그 공은 모두 내 것이랍니다.
▶65년생 어느정도 내 목소리로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것도 얻을 수 있어요.
▶77년생 권유가 있다면 못이기는 척 받아들이는게 좋습니다. 막혔던 일이 풀릴 수 있어요.
▶89년생 거들먹거리는 사람의 도움은 차라리 받지 않는게 더 속편할 수 있음을 명심해요.

말띠(午)

▶42년생 세 번만 참을면 천하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좀더 참길 바랍니다.
▶54년생 내가 잘해도 상대가 못하면 끝입니다. 협력해서 함께 나아가는 방법을 찾아봐요.
▶66년생 부끄러운 마음보단 솔직하게 털어놓아 내 고민을 해소시키는 것이 더 중요해요.
▶78년생 주관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고집은 버려야하니 다른 사람 이야기도 꼭 들어줘요.
▶90년생 노력해도 안 된다면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다른 걸 찾아보는게 빠를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생소한 사람과의 협동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아무렴 잘 아는 사람이 더 나아요.
▶55년생 억지로 하려는 일은 잘 안 되기 마련이지요. 쉬엄쉬엄 진행해도 괜찮겠습니다.
▶67년생 자존심때문에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해보세요. 좀더 약삭 빨라야 유리합니다.
▶79년생 농담 때문에 뜻하지 않은 봉변을 당할지 모르니 말을 잘 가려서 던져야 합니다.
▶91년생 받은만큼만 돌려주어도 흉 볼 사람 아무도 없으니 괜히 손해보는 일은 삼가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가장 중요한 자산은 건강이란 것을 잊지않길 바라며 가족 건강도 꼭 챙기세요.
▶56년생 내 가치는 내가 알릴 수 있어야 한다빈다. 나이가 문제된다고 주눅들진 말아요.
▶68년생 작은 일로 큰 계획이나 중요한 관계에 차질을 빚는 일이 없어야 하니 명심해요.
▶80년생 아무리 주도면밀하더라도 어딘가 헛점이 있으니 두번 세번 확인하길 바랍니다.
▶92년생 반대하고 말려봤자 소용없으니 서로가 좋다고 하면 인정해줘도 괜찮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손뼉도 부딪쳐야 소리가 나는 법이지요. 너무 믿어주다간 배신당할 수 있어요.
▶57년생 생각이 많은 것도 문제가 될테니 쉽게쉽게 생각하고 훌훌 털어내는게 좋아요.
▶69년생 돈에 관한 일은 매정하여도 거절하는 것이 좋으니 후회는 하는 순간 늦었어요.
▶81년생 겸손이 지나쳐도 미워보일 수 있으니 인정할건 인정하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93년생 지금의 열정과 기운을 믿고 적극적으로 밀어붙여봐도 좋은 날이니 힘내세요.

개띠(戌)

▶46년생 잘 된다고 분수에 넘치게 행동하다간 망신수를 못 면할테니 명심해야 합니다.
▶58년생 꼭 가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여행이나 멀리 이동하는 것은 삼가는게 좋아요.
▶70년생 많은 사람들이 도와주는 하루니 일은 잘 푸리겠지만 자만하지 않길 바랍니다.
▶82년생 흑백을 가려주려 하지 말아요. 적당한 선에서 타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해요.
▶94년생 내가 먼저 상대방을 무시하는 행동을 하진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가벼운 산책만으로도 마음의 평정심을 찾을 수 있으니 거창한걸 찾진 말아요.
▶59년생 변덕이 심한 사람때문에 나도 흔들릴 수 있답니다. 중심을 바로 잡아야 해요.
▶71년생 욕심을 버리면 세상이 보이는 법이지요. 내 주변 사람들에게 더 집중해보세요.
▶83년생 날 도와줄 사람이 있으니 지금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기다리는게 상책입니다.
▶95년생 정작 필요할 떄 없어서 빌리지 말고 수중에 가지고 있을 때 아껴두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