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최초 보도자 만난 안철수…대장동 발 담그며 존재감 부각 시도

입력 2021-09-28 16:54:56 수정 2021-10-01 12:57:23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8일 오전 대장동 개발 특혜의혹을 최초로 보도한 경기도 수원시의 한 언론사 사무실에서 기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8일 오전 대장동 개발 특혜의혹을 최초로 보도한 경기도 수원시의 한 언론사 사무실에서 기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등 거대 양당을 연일 강한 어조로 비판하고 있다. 기성 정치권의 부패 스캔들로 '프레임'을 씌우는 한편 대안 정치세력으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키우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안 대표는 2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언론인협회에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인 화천대유자산관리 관련 의혹을 최초 보도한 경기경제신문사 박종명 기자와 만남을 갖고 "이번 대장동 의혹은 정쟁으로 끝나면 안된다"며 "정부의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혹으로 특별검사 수사로 가야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또 "국회 다수를 차지한 양대 정당이 화천대유와 관련해 수사를 하겠다고 하는 의지가 부족해 보인다"며 "국민과 언론이 제기한 의문점과 궁금증에 대해서는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의혹 해소를 위해 회계사, 변호사 등 각계 전문가들과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다.

안 대표는 전날에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두고 여야를 동시 공격했다.

안 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긴급 간담회를 열고 "여야를 뛰어넘어 정계, 재계, 지자체, 언론인, 법조인들이 한통속이 된 대한민국 특권 카르텔의 농간"이라며 "최순실의 국정농단조차 소꿉장난으로 여겨질 만한, 최대의 부동산비리 종합세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민주당의 대권주자 중 한 명인 이재명 예비후보를 향해 "썩은 냄새가 진동하는 부패 카르텔이 드러나면서 파리떼들이 증거인멸에 나설 때 궤변과 말 바꾸기, 그리고 '모두가 똑같이 도둑놈이야'라는 물귀신 작전으로 프레임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송영길 민주당 대표를 향해 "특검 요구에 응하라"고, 국민의힘에는 "이번 사태에 연루된 인사들은 출당, 제명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스스로 고발 조치하라"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그러면서"저와 국민의당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권력을 축재 수단으로 일삼는 행태를 원천봉쇄할 수 있는 법과 제도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